본문 바로가기
어플리케이션 리뷰

[APP] SwipePad - 스와이프를 이용한 쉽고빠른 안드로이드 멀티테스킹 앱

by 데스윙 2014. 1. 13.

SwipePad - 스와이프를 이용한 안드로이드 멀티테스킹 앱



안드로이드OS와 iOS의 가장 큰 차이점은 멀티테스킹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에선 그것을 위해 백그라운드에서 프로그램이 돌아가고 있어야 하니 높은 메모리 용량이 필요하게 되긴 했지만요.

보통의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들은 홈런처 화면에 자주 사용하는 앱을 등록해놓아 하나의 어플을 사용하다가 다른 어플을 쓴다고 했을때 홈버튼을 누른 후 사용하고자 하는 다른 어플의 아이콘을 눌러 들어가는 식으로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아니면 홈버튼을 길게 눌러 최근 사용 앱 창을 띄워 들어가거나 소프트키를 사용한 스마트폰의 경우 recent 키를 눌러 앱 전환을 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새로운 방식의 멀티테스킹, 정확히는 앱 전환 어플 Swipe Pad를 소개해드립니다.



Swipe Pad 의 구글플레이 구매 화면입니다. 이제 스와이프 패드라고 하겠습니다.

이 앱을 발견한지 2년이 훌쩍 넘어갈 정도로 사실 나온지는 상당히 오래된 앱이지만 업데이트를 계속하면서도 사용상의 큰 틀은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기본 기능만으로도 상당히 편리하게 사용가능하고 애드온을 구매하시면 상당히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 링크 )


메인 화면

 


처음 어플을 실행했을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패드,핫스팟,Look and Feel, Conditional Switches 의 기본설정과 그 아래 추가 구매할 수 있는 애드온으로 구성되어져 있네요. 

오늘은 FREE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스와이프 패드의 사용


앱을 처음 실행시켜 사용한다면 아무 설정을 만지지 않은 상태로 일단 패드에 앱을 추가해 보도록 해보세요. 이렇게 글을 읽는 것보다 보는게 이해가 빠르고 보는것보단 해보는게 최고니까요. ㅎㅎ

초기 설정 상태로 우측 상단 부분 모서리 끝을 살짝 누르면 진동이 오고 그 상태로 화면 중앙으로 끌어주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앱이나 기타보조 기능의 추가가 가능합니다.


저는 모든 어플 보기, 홈버튼, 빠른 트윗, Any.do 할일 관리 어플, 마지막으로 얼마전 포스팅한 

Power Toggles 앱의 폴더 기능을 지정해 봤습니다. 6번째 칸은 아무것도 없는것으로 보이는데 

사용 안할경우 공간을 숨길수도 있습니다. 

이미 설정해 놓은 단축 아이콘을 변경하거나 빼고 싶다면 손가락을 끌어간 상태에서 2초정도 

머물렀다가 때면 변경 메뉴가 뜹니다.

물론 바로 앱을 실행시키고 싶다면 손가락을 끌어가 바로 때주면 즉시 실행 되고요.



동영상 시연



패드 설정


패드 메뉴에서는 애드온을 구매했을때 하나 이상의 패드를 등록 시켜놓고 사용가능하고 '기본 패드'라고 써진것으로 들어가면 패드내에 앱이나 바로가기 혹은 위젯(애드온 구매 후)을 등록, 제거, 

위치이동 등이 가능합니다.


핫스팟 설정


핫 스팟 메뉴에서는 스와이프 패드를 호출할 모서리 영역과 두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상단바를 내리는 위쪽 영역을 제외하면 모든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소프트키가 적용된 구글 넥서스5를 사용하고 있어 보이는 것처럼 아래 영역을 지정하면 

사용하기 힘들겠네요..ㅜㅜ

사용해본바로 가장 편리했던 곳은 역시 엄지손가락이 쉽게 위치할 수 있는 오른쪽 아래 영역이었습니다. 보통의 앱에서 잘 사용되지 않는 구간이라 겹치는 일은 없었습니다. 요즘 안드로이드의 앱들은 왼쪽모서리로 추가 메뉴를 호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또한, 오른쪽 위 모서리같은 경우도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Look and Feel 설정

 

룩 앤 필 에서는 전체적으로 보여지는 외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ndicator Icon을 켜주면 각종 램정리 어플의 공격속에서도 살아남아 계속적인 멀티테스킹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물론 그 위에 아이콘 숨기기로 없앨수도 있고요.

한가지 특이하다고 하면서 장점이라고 할만한건 아이콘 팩을 지원해서 남과 다른 스와이프 패드 화면을 만들수 있다는것이겠네요. 아이콘 팩은 구글플레이에 유료부터 뮤료까지 상당히 다양한 종류가 있으니 입맛에 맞게 설치해 사용하시면 될듯하네요.


여담으로 저는 Goolors 아이콘 팩을 사용하고 있는 1400개 이상의 어플을 지원해 국내 어플까지 상당히 다양한 아이콘이 준비돼있는데다가 딱딱 각진 모습이 뭔가 맘에 듭니다. ㅎㅎ 

구글플레이에서 17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 Goolors 링크)

Conditional Switches 설정

중요하지는 않지만 통화중 근접센서를 이용해 비활성화 해서 얼굴터치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건 통화중에 자동으로 접근하면 꺼지니 왜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블랙리스트는 지정한 어플 사용시에는 스와이프 패드를 비활성화 하는 기능이네요.


결론

다양한 어플을 자유자제로 전환하며 사용한다고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쓰는것은 물론 아닐겁니다. 하지만 내가 작업을 전환하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을때 그것을 즉각즉각 실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이 스와이프 패드는 어플의 전환을 조금이나마 빠르게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홈버튼을 길게 눌러 작업을 전환한다 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지만 그 롱클릭 할 시간을 줄여준다는데 의의를 두자구요.ㅎㅎ 또한 그것의 기본이 RECENT키 인 만큼 조금만 다른 작업을 하다보면 위로 훌쩍 넘어가버리죠. 

카톡과 카스, 인터넷 등 일부의 어플을 자주 전환해 가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한번쯤 써볼만한 

어플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