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서비스

[GOOGLE] 구글 뮤직 - 가입하기

by 데스윙 2014. 1. 24.

구글 뮤직 - 가입하기


우선 구글 뮤직을 소개하자면 제가 2년간 써오고있는 음악 저장,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벅스, 멜론, 엠넷과의 차이점이라면 구글 뮤직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음악 파일을 업로드 하여 언제 어디서나 나의 음악들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겠죠. 물론 무료로 말입니다.

또한 저장할수 있는 음악도 2만곡 까지 가능하고 노래 파일의 용량 제한은 없으니 마음껏 사용하셔도 될듯 합니다. 제가 10년동안 듣고싶은 노래 저장해 온게 지금 2000곡이 살짝 넘어가고 있으니까요. 물론 부족하신 분도 계시겠지만 그럴때는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드시는것도 방법이겠네요.


근데 얘가 미국물을 먹다보니 노래들의 태그를 정리하지 않고 넣으면 한글이 깨지거나 미려한 앨범아트를 볼 수 없을지도 모르는게 단점이네요. 구글 뮤직을 사용하신다면 태그 정리가 된 곡을 다운받으시거나 직접 태그를 정리하셔서 업로드 하셔야합니다. 저는 하나하나 정리해서 올렸습니다.


또한 아직 한국에서는 구글 뮤직을 편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가입조차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무제한 용량의 2만곡을 저장할 수 있는 스토리지를 포기할 수는 없겠죠. 한번 가입을 해 봅시다.


구글 뮤직 시작하기


구글 뮤직의 가입은 PC에서 크롬브라우저로 해주셔야합니다. PC에서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도 되지만 크롬을 기준으로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어플이나 모바일 웹에선 가입이 안되니 컴퓨터 켜주세요.

요즘세상에 아무리 아이폰 유저라도 구글 계정 없으신 분은 없을겁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고 구글 뮤직을 들어가줍니다.



아니 근데 처음 단계부터 막힙니다. 지금 계신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네요. 아직 우리나라에서 정식지원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IP우회를 해서 들어가야합니다. 크롬의 확장기능중에 Zenmate 라는 앱이 있습니다. 해외의 지정한 국가로 IP를 우회해서 우리나라에서 들어갈 수 없는 웹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언제부턴가 크롬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도 나오지가 않네요. 크롬브라우저에서 링크로 들어가면 바로 위의 화면이 뜹니다.



설치하면 주소표시줄 오른쪽에 방패아이콘이 뜨는데 눌러주시면 창이 뜨고 ON상태로 돌려주시면 그때부터 IP우회가 시작됩니다. 젠메이트를 사용하려면 간단한 가입을 하셔야하는데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계정을 만들어주고 보내온 승인메일로 인증해주시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우회가 되면 인터넷 속도가 다소 느려지게됩니다. 하지만 구글 뮤직에 접속하려면 항상 우회해주어야 하는게 아니고 최초 가입시 1회만 하시면 되기때문에 잠시만 참아주세요.




드디어 아까의 하얀창이 뜨지 않고 가입창이 뜨네요. 그리고 단계를 진행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스탠다드는 우리가 2만곡을 업로드하고 듣는 것이고 All Access는 우리나라의 멜론, 엠넷처럼 구글이 업로드 해놓은걸 스트리밍으로 듣는겁니다. 물론 라디오도 포함이지만 한달에 9.99달러이기 때문에 이 부분의 가격경쟁력이 부족해 보입니다.

우리는 Start with Standard를 눌러 스탠다드로 가입해줍니다.



스탠다드로 시작해도 이런정보를 요구하는것이 약간 당황스러운데 해외결제 가능한 VISA 혹은 MASTER카드가 필요합니다. 카드정보를 입력해 아래 파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결제가 되는것은 아니지만 보안이 걱정되시는분들은 구글뮤직 가입 후 바로 구글 월렛에서 카드정보를 삭제해주세요.


또 중간에 약간 귀찮은 과정이 있는데 미국 ZIP Code가 적어넣어야 합니다. 본인 이름을 적은 후 여기서 원하는 지역의 ZIP 코드를 확인 후 넘어가 주세요. 주소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Buy를 눌러주면 설정이 완료되고 계정이 활성화 되었다고 나옵니다. 그러면서 뮤직 매니저를 다운받겠냐고 물어보는데 뮤직 매니저는 구글 뮤직에 음악을 업로드 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니 다운받아주고 넘어갑니다.



드디어 끝이나고 나오는 구글 뮤직의 첫화면입니다.


구글뮤직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구글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구글 뮤직 - 업로드하기  (1) 2014.0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