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리케이션 리뷰

[APP] Lockit - 간편하지만 강력한 어플잠금 어플

by 데스윙 2014. 1. 11.


Lockit - 간편하지만 강력한 어플잠금 어플 


간편하지만 강력한 안드로이드 어플 잠금 어플


안드로이드에서 사용가능한 어플 잠금 어플은 구글플레이에 정말 많은 수가


올라와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쓰시는 어플이 Smart App Protector 정도가 있겠네요.


하지만 잡다한 기능이 많은편이어서 심플하고 가벼운것을 선호하는 저에겐 맞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6개월째 쓰고 있는 Lockit 이라는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ockit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999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 링크 )



어플리케이션 아이콘 입니다. 현재 테마가 적용되어 있지만 전체적인 틀은 같습니다.


회색빛이 감돌며 공돌이 느낌이 나네요.


잠금 어플 추가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나열된 어플들은 제가 추가해놓은것이어서 최초실행시 아무것도 없는 빈칸만이 뜰것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열쇠 표시를 누르면 잠그고 싶은 앱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앱 목록이 뜨는데 한번에 하나씩만 선택할수 있는 점은 약간 아쉽습니다.


10개의 어플을 잠그고 싶다면 10번의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목록에 추가된 어플은 좌우 스와이프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해제 할수 있습니다.


이경우도 역시 한번에 하나씩만 가능합니다.


설정



설정 창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는 애니메이션, 상단바 표시유무, 어플설치시 비밀번호 묻기, 시간, 잠금 방법, 


랜덤키보드, 스캐쥴 잠금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Lock Package Installer에 체크하면 어플 설치 제거시 비밀번호를 묻고 입력하지 


않을경우 설치, 제거가 안됩니다.


잠금방법에서는 PIN번호와 패턴락이 가능하구요. 랜덤키보드를 사용해서 


비밀번호 옅보기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잠그지 않고 싶다면 스캐쥴을 설정해놓으면 되겠네요.




잠금 설정된 어플을 실행할경우 위와같이 PIN번호 입력 창 혹은 패턴 입력창이 나오고 


취소버튼은 없습니다.


(PIN잠금의 경우 한 자리 부터 130자리까지 확인했습니다. 


이런 비밀번호를 사용하지는 않으시리라 믿습니다 ㅎㅎ)


뒤로가기 키를 누르면 홈으로 가게 됩니다.



필요한 권한




어플 최초 설치시 요구하는 권한 두개가 있습니다.


접근성과 보안탭의 기기관리자 허용입니다.


기기관리자를 꺼버려도 잠금 작동은 되지만 어플 삭제가 손쉽게 가능하고


접근성을 꺼버린다면 어플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권한을 준만큼 타 어플에 비해 반응속도가 


빠르고 어떠한 경우에도 뚫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기관리자로 등록되었기 때문에 작업관리자 같은 어플로는 종료되지 않습니다.



이런식으로 종료와 제거가 비활성화 되어있고 구글플레이에서의 삭제도 불가능하니 


마켓은 잠금설정할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강력한 보안을 위해서는 반드시 설정 어플을 잠궈야 합니다.



결론


UI가 미려하지 않고 999원으로 다른 무료 어플대비 가격경쟁력은 떨어지지만 


보다 완벽한 잠금으로 그 값어치는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